(캡처 화면은 Windows 10, 크롬(Chrome)이며, "2020-03-10"기준입니다.)
(운영채제와 브라우저, 홈페이지 리뉴얼에 따라서 나타나는 화면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과 비슷한 환경을 위해 가상환경(VM)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만약 홈페이지 리뉴얼에 의해 화면이 다르다면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파일을 순식간에 찾아주는 Everything 설치와 사용법(Tip)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우선 Everything을 설치하기 위해서 Everything 홈페이지로 가봅시다!
(인터넷에 Everython를 치시거나,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저희는 컴퓨터에 Everything을 설치할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비트에 맞는 설치 파일을 눌려서 다운로드하여줍시다!
(저는 64비트라서 "64비트 설치 파일"을 눌렸습니다!)
설치가 다되었다면 Everything설치 파일을 실행시켜주세요!
실행시키시면 다음과 같이 언어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한국어를 선택하고 "OK"를 눌러주세요!
OK를 누르렸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동의를 해야지 설치를 할 수 있으므로 "동의함"을 누르시고 당음으로 넘어가 봅시다.
다음으로는 설치 위치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Everything은 3.0MB로 매우 가볍기 때문에 어디에 설치하든 큰 상관은 없습니다!
이번에는 이번에는 설치 옵션을 선택하여 주어야 하는데요, 이 부분은 그냥 기본 선택되어있는 상태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NTFS 색인의 경우, 서비스 설치를 하시는 것이 추후에 불편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눌러주면 설치 시작일 줄 알았는데 이번에도 설치 옵션 선택이네요;;
크게 신경 써줄 것이 없으니 바로 "설치"를 눌려 설치를 해주자고요.
(혹시 시스템 시작 시 Everything실행을 원치 않으신다면 두 번째 체크박스만 꺼주세요!)
아까 설치 옵션에서 NTFS 색인 탭에서 "Everything 서비스 설치"를 체크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뜰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예"를 눌러주자고요!
드디어 설치가 끝났네요. "마침"을 눌려서 실행을 해줄까요?
최초로 Everything을 실행 시 Everything이 파일을 찾아서 경로를 저장해 둡니다.
파일을 다 찾을 때까지 기다려주자고요.
Everything이 파일을 다 찾았으면 아래와 같이 파일들이 쫙 나열됩니다.
이제 여기서 Tip를 드리겠습니다!
2가지 Tip가 있는데요.
1번째 Tip은 바로 단축키 설정입니다!
우선 상단에 "도구"를 클릭하고 "설정"을 눌러줍시다!
(아니면 Crtl + P를 누르셔도 돼요!)
설정이 열렸다면 단축키 설정을 위해 "키보드"를 눌려 키보드 탭으로 이동하여봅시다!
(히스토리 위에 있습니다.)
키보드 탭으로 이동하게 되면 다양한 단축키(핫키)를 지정할 수 있는데, 저희는 그중 "창 보이기/숨기기 핫키(T)"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창 보이기/숨기기 핫키(T)" 옆의 빈칸을 누르고 F8을 눌려봅시다!
(키보드에 다양한 키들이 있지만 그중, 가장 잘 사용하지 않는 F8로 설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설정이 완료됐다면 "창 보이기/숨기기 핫키(T)"옆 칸에 F8이라고 적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일단은 "적용"을 눌려서 설정값을 저장해줄까요?
2번째 Tip은 ETP/FTP 서버입니다!
이 기능은 컴퓨터를 주로 원격으로 사용하신다면 정말 추천드릴 만한 기능입니다.
( ※ 주의 : 보안에는 취약하므로 사용할 때만 켜 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기존과 같은 설정창에서 "ETP/FTP 서버"를 눌려 줍시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뜰 것입니다.
그럼 여기서 "ETP/FTP 서버 활성화(E)"를 눌려 활성화를 시켜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계정 이름과 계정 암호를 적어주셔야 하는데요.
로그인하실 때 사용하실 ID와 PW(Password, 비밀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시를 위해 ID : admin, PW : admin)으로 해보겠습니다.
전부 치셨다면 "적용"을 눌려봅시다!
아래와 같이 Windows 보안 경고가 나올 수 있는데 "액세스 허용"을 하셔야 사용하실 수 있으므로, "액세스 허용"을 눌러줍시다.
그렇다면 다음과 같이 "적용"버튼이 비활성화됩니다.
그럼 이제 FTP 서버에 접속하여봅시다!
주소창에 FTP://127.0.0.1 또는 FTP://0.0.0.0, FTP://localhost를 쳐줍시다.
(위 주소는 모두 루트백 IP로, 추후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
(저는 FTP://127.0.0.1를 사용하였습니다.)
접속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적어라고 합니다.
당황하지 않고 위에서 설정한 계정 이름과 계정 암호를 적어주면 됩니다.
위에서 설정한 계정 이름과 계정 암호를 적어주시고 "로그온"을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이 내 컴퓨터의 파일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다운로드까지 가능합니다!!
( ※ 참고 : 현재 UTF-8을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한글이 깨질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이 FTP는 보안에 약함으로 다 사용하시고 난 후에는 끄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FTP 서버를 종료하는 방법은 키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Everything 설정을 띄우시고 "ETP/FTP 서버"를 눌려 줍시다!
그리고 여기서 "ETP/FTP 서버 활성화(E)"를 다시 눌려 비활성화를 시키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ETP/FTP 서버 활성화(E)"를 다시 눌려 비활성화를 시키셨다면, "적용"을 눌려서 저장하여줍시다!
아래 화면과 같이 "ETP/FTP 서버 활성화(E)"가 비활성화됐다면 FTP 서버가 꺼진 것입니다.
이번에는 파일을 순식간에 찾아주는 Everything설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포스팅을 다양하게 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 따라와 주시고, 끝까지 봐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혹시 궁금금한 점이나 사진과 틀린점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시기전에 공감 한번만 눌려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Computer > Tools' 카테고리의 다른 글
PuTTY 사용법 (간편 Ver) (0) | 2023.01.03 |
---|---|
PuTTY 다운로드 (0) | 2022.12.28 |
댓글